즐겨찾기 추가
전체기사 정치 행정/자치 사회 경제 교육 문화 스포츠 종합 환경/건강 기업 탐방
2023.09.25(월) 11:54
전체기사
정치
행정/자치
사회
경제
교육
문화
스포츠
종합
환경/건강
기업 탐방

해남군, 제주시 찾아 첫 직거래 장터 개최

혼저 오라케, 요망진 해남 특산물 사구로!
2016. 04.17(일) 10:23

해남군(군수 박철환)은 지난 4월 14일부터 나흘간 제주도 내 제주시농협 하나로 마트에서 청정 땅끝 해남 직거래 행사를 개최,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행사는 세계적인 관광지로 부상한 제주도와의 협력을 통해 신규 고객을 확보하고, 땅끝 해남의 각종 농수특산물을 도민들을 비롯한 세계 각지에서 찾아온 관광객들에게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해남군 주최의 제주도 직거래 장터는 이번이 처음으로 향후 쌀과 배추 등 제주도내 생산량이 적은 농산물 등에 대한 소비를 늘리고, 해남산 농수특산물에 대한 소비자 이미지 제고에 큰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또 이번 장터에는 지역농협 및 생산자 단체 등 20여개소가 참여해 쌀과 고구마를 비롯한 김치, 전통차, 감말랭이, 잡곡, 된장, 고구마말랭이 김, 멸치 등 70여 종의 해남특산물을 판매, 소비자들에게 땅끝 해남만의 신선함과 건강함을 선보였다.


또한 제주 소비자들은 고구마와 김치, 전통차, 쌀 등 품목에 대해 큰 관심을 보였으며, 직거래 장터를 통해 나흘 동안 5,000여만 원의 매출을 올린 것으로 나타났다.

또 남도답사 일 번지 땅끝 해남을 알리기 위해 현지 관광홍보를 함께해 해남에 대한 관심을 증대시키고, 찾고 싶은 관광 해남의 이미지를 높이는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해남군은 앞으로도󰡐건강한 농부와 행복한 소비자의 합리적 만남’을 테마로 상생 직거래 장터 행사를 개최, 해남농수특산물의 차별화된 마케팅을 펼쳐 나갈 예정이다.


남부권 최영남 기자 cyn4455@daum.net         남부권 최영남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DBS 광주동아방송 : 주소·발행소 : 광주광역시 서구 상무대로 1040 등록번호: 광주 아-00105 등록일:2012년 4월 5일 발행·편집인 : 오동식 편집인:추교등

DBS 광주동아방송. all rights reserved. 대표전화 : 062)385-0774 팩스 : 062)385-5123이메일 : dbskjtv@kakao.com개인정보취급방침 청소년보호책임자:추교등

< DBS광주동아방송 >을 통해 제공되는 모든 콘텐츠(기사 및 사진)는 무단 사용, 복사, 배포 시 저작권법에 저해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