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전체기사 정치 행정/자치 사회 경제 교육 문화 스포츠 종합 환경/건강 기업 탐방
2023.11.29(수) 18:16
전체기사
정치
행정/자치
사회
경제
교육
문화
스포츠
종합
환경/건강
기업 탐방

민형배의원‘탈당의 정치-공격이 최선의 방어다’ 출판기념회'성료'

탈당하면서까지 지켜야 했던 ‘민주주의와 시민의 자유’ 담아
최강욱·김용민 의원과 토크콘서트, “검찰정권과 싸워 이기겠다!”
19일 광주과학기술원 오룡관에서 시민 3,000여 명이 참석
2023. 11.20(월) 13:40

민형배의원의 출판기념회가 지난 19일 광주과학기술원 오룡관에서 시민 3,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열렸다. / 민형배의원실 제공
더불어민주당 민형배 의원(광주 광산구을)이 펴낸 ‘탈당의 정치-공격이 최선의 방어다’ 출판기념회가 지난 19일 광주과학기술원 오룡관에서 시민 3,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열렸다.

이날 출판기념회에는 강기정 광주시장과 정무창 광주시의회의장을 비롯해 강민정·송갑석·양정숙·윤영덕·이용빈·조오섭 국회의원, 박병규 광산구청장 등 각계 인사들이 대거 참석했다.

특히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당대표와 홍익표 원내대표, 조국 전 장관, 박주민·용혜인·이탄희· 진성준·한준호 의원 등이 영상과 축전으로 축하했다.

이재명 당대표는 축전을 통해 “민형배 의원은 검찰을 정상화하고, 민주주의를 지키기 위한 의정활동에 매진하고 있다”며 “이번에 출판한 책 ‘탈당의 정치’는 비대해진 검찰 권력을 바로 잡고자 하는 고민과 시민의 자유를 지키기 위한 결연한 의지가 담겨 있다”고 응원했다.

조국 전 장관은 “민형배 의원은 국회에서 검찰독재와 꿋꿋이 싸웠으며, 안팎에서 비난의 말이 있었지만 소신을 포기하지 않았다”며 “‘탈당의 정치’는 민 의원의 이런 고뇌와 투쟁의 과정이 잘 적혀 있어 광주시민들이 이번 출판기념회를 통해 민 의원의 고민과 문제의식, 비전을 함께 공유하면 좋겠다”고 축하를 건넸다.

박구용(전남대 철학과) 교수의 사회로 진행된 토크콘서트에는 민형배, 김용민 의원, 최강욱 전 의원이 참여해 탈당 당시의 과정과 ‘검찰검국’의 전락한 현실에 대해 냉철하게 진단했다. 민생을 지키는 폭넓은 방안 제시도 함께 이루어졌다.

민 의원은 “검찰 정상화는 우리나라 민주주의는 물론, 일상을 살아가는 사람들의 삶과 밀접히 관련되어 있다”며 “위대한 광주시민과 함께 부당한 검찰권력에 맞서 끝까지 싸워 이기겠다”고 밝혔다.
사회부 추성길 기자 csg4590@gmail.com        사회부 추성길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DBS 광주동아방송 : 주소·발행소 : 광주광역시 서구 상무대로 1040 등록번호: 광주 아-00105 등록일:2012년 4월 5일 발행·편집인 : 오동식 편집인:추교등

DBS 광주동아방송. all rights reserved. 대표전화 : 062)385-0774 팩스 : 062)385-5123이메일 : dbskjtv@kakao.com개인정보취급방침 청소년보호책임자:추교등

< DBS광주동아방송 >을 통해 제공되는 모든 콘텐츠(기사 및 사진)는 무단 사용, 복사, 배포 시 저작권법에 저해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